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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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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10

  • 답변

    기업메시징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SMS는 80byte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140byte의 경우 휴대폰에서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개인 문자 서비스일 경우에만 지원되며, 기업메시징 서비스는 80byte까지 지원합니다.

    이통사 또는 단말기에 따라 최대 90byte까지 수신되는 경우가 있으나, 공식적으로는 80byte까지만 지원되므로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U+ SMS 에서는 해킹/제3자 도용의 피해를 막기 위해
    ID별로 로그인시 인증문자를 수신받을 사람의 휴대폰번호를 사전 등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MS인증창에서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였으나 인증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될 경우 먼저 본인의 휴대폰번호가 웹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해당 ID의 서비스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담당자는 ID관리자로서, 1544-5992(메시징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웹이용자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에도 SMS인증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될 경우, 아래 내용으로 조치를 시도해 주십시오.

    [조치내용]

    1. 인터넷브라우저>도구>인터넷옵션점검>일반Tab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합니다.

    (검색기록 삭제 시 본서비스 웹사이포함 모든 로그인 요하는 웹사이트에 아이디저장 체크하였던 내용 삭제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인터넷브라우저>도구>인터넷옵션>고급Tab에서
        Internet Explorer 기본설정복구 원래대로 버튼(또는 고급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초기화합니다.

    3. Internet Explorer 재실행 후 도구>팝업차단설정 해제 후 사용합니다.

    위 조치내용으로 처리 시 대부분 정상 로그인 가능하지만, 조치 이후에도 동일 할 경우에는
    PC 개별 문제가 대부분으로 PC A/S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이통사나 단말기에서 스팸차단이 될 경우 질문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차단 사유>

    1.이통사 스팸 차단 정책으로 인한 미수신(특정 단어, 발신번호 등)

    2. 고객 단말기 설정 (스팸단어,스팸번호,스팸차단)으로 인한 미수신

    3.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서비스 신청으로 인한 미수신

       -스팸필터링의 경우는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부가서비스에 신청된 경우 고객 휴대폰에 메시지는 정상수신된것으로 간주하나, 실제로 고객단말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므로,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인에게 수신된 스팸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KT 가입자]
    홈페이지: Tworld→부가서비스→통화→통화필터링→스팸필터링→스팸내역조회
    단말기: T스팸필터링 앱→스팸리스트

    [KT 가입자]
    홈페이지: olleh.com→상품→모바일→통화→사생활보호→스팸차단서비스
    단말기: olleh버튼(구 핸드폰은 SHOW / 매직엔) > 고객센터 > 부가서비스 > 사생활 > 스팸차단

    [LG U+ 가입자]
    홈페이지: 개인→모바일→부가서비스→통화보호→스팸차단→스팸내역조회


    메시징고객센터로 수신불가 관련 문의접수시 아래의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됩니다.

    1. 당사 시스템에서 이통사로 정상 발송여부 확인(실시간)
    2. 당사 시스템에서 정상 발송되었고, 이통사로 부터 받은 결과가 [정상]인 경우 이통사에 수신 불가 사유 요청
    3. 이통사에서 결과가 수신될 때까지 기다림(30분 ~ 3일)
    4. 이통사로부터 결과 수신시 고객에게 수신차단 사유 전달

  • 답변

    이통사 문자함에서 제공되지 않는 규격입니다.

  • 답변

    하나의 ID를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 변경 문자알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시, 해당 ID에 등록된 웹이용자의 휴대폰번호로 비밀번호를 변경한 사람의 휴대폰번호 및 변경일시를 알려드립니다.

  • 답변

    인증문자 수신자는 여러 명 등록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인증문자 수신관리 메뉴의 웹이용자 항목에서 최대 200명의 휴대폰번호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하시는 ID의 서비스 담당자만 휴대폰인증 후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므로, 서비스 담당자께서 직접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 답변

    결제방식(선불/후불)에 따라 다른 아이디 체계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선불/후불 변경을 위해서는 신규 가입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1. 후불선불로 변경시: U+ SMS 웹사이트>서비스신청 메뉴를 통해 신규 가입하시거나,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U+ SMS FAX(02-6919-1000)로 보내주십시오.

    2. 선불후불로 변경시: 영업사원을 통해서만 신규가입이 가능하며, 고객센터(1544-5992)로 연락하시면 영업사원을 지정하여 드립니다

  • 답변

    문자발송 후 '전송중' 또는 '대기'인 건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단말기로부터 응답이 없을 경우

    현상 : 메시지는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지만 전송성공,실패 등의 결과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원인 : 단말기 전원꺼짐, 메시지 Full, 음영지역, 단말응답없음 등의 이유로 메시지가 이통사 무선망단에서 단말의 응답신호를 대기하면서 계속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함
           (최대 24시간까지 대기하며, 대기시간 동안 약 30회까지 재전송을 시도함)
    처리 : 재전송 시도중에 메시지를 수신하고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보내주면 전송성공으로 처리, SMS의 경우 24시간, LMS의 경우 72시간 동안 수신응답이 없을 경우 전송대기시간 초과로 전송실패 처리됨

    2. 지연수신일 경우
    현상 :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신/수신 되었지만 발신/수신 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 : 메시지가 지연된 원인에 대해서는 이통사 확인이 필요함
    처리 : 수신번호의 해당 이통사로 문의하여 원인을 확인 후 처리함

    ※ 기타
     - 단말응답없음의 경우에는 메시지는 실제로 단말에서 수신되고 있지만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주지 못하는 경우 중복하여 메시지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 이통사 및 중계사의 장애로 인해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도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답변

    U+ SMS에서는 080수신거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080수신거부번호를 문자내용에 삽입하여 보내셔야 할 경우, 
    080수신거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가입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 답변

    서버에서 메시지 발송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및 점검하여 주십시오.  

    1.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 접속 상태 확인

    ○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간 IP 및 포트 설정 정보 확인
    ○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간 IP 및 포트에 대한 방화벽 오픈 여부 확인
    ○ U+ SMS 발송 ID, password 정보 확인
    ○ U+ SMS서버에 설정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발송서버 접속 허용 IP 확인 (발송서버 IP가 변경될 경우 해당): U+ SMS (1544-5992 2번 기술문의) 로 문의
    ○ 중복 접속 확인(다른 서버에서의 이중접속) : U+ SMS (1544-5992 2번 기술문의) 로 문의

    2. DB 접속관련 확인사항

    ○ 클라이언트 설치서버와 DB서버간의 방화벽 오픈 여부 확인
    ○ DB 접속권한 확인
    ○ DB user, password, database/tnsname 확인
    ○ DB 테이블 생성권한 확인
     
    3. 위의 사항이 모두 문제 없을 경우 발송테이블에 상태값을 확인 

     ○ sc_tran(SMS)의 경우 tr_sendstat, mms_msg(MMS)의 경우 status 컬럼의 값 확인
          * 0인 상태일 경우 U+ SMS(1544-5992 2번 기술문의)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1인 상태일 경우 U+ SMS(1544-5992 1번 발송오류 문의)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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