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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6

  • 답변

    U+ SMS 에서는 해킹/제3자 도용의 피해를 막기 위해
    ID별로 로그인시 인증문자를 수신받을 사람의 휴대폰번호를 사전 등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MS인증창에서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였으나 인증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될 경우 먼저 본인의 휴대폰번호가 웹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해당 ID의 서비스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담당자는 ID관리자로서, 1544-5992(메시징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웹이용자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에도 SMS인증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될 경우, 아래 내용으로 조치를 시도해 주십시오.

    [조치내용]

    1. 인터넷브라우저>도구>인터넷옵션점검>일반Tab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합니다.

    (검색기록 삭제 시 본서비스 웹사이포함 모든 로그인 요하는 웹사이트에 아이디저장 체크하였던 내용 삭제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인터넷브라우저>도구>인터넷옵션>고급Tab에서
        Internet Explorer 기본설정복구 원래대로 버튼(또는 고급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초기화합니다.

    3. Internet Explorer 재실행 후 도구>팝업차단설정 해제 후 사용합니다.

    위 조치내용으로 처리 시 대부분 정상 로그인 가능하지만, 조치 이후에도 동일 할 경우에는
    PC 개별 문제가 대부분으로 PC A/S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이통사나 단말기에서 스팸차단이 될 경우 질문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차단 사유>

    1.이통사 스팸 차단 정책으로 인한 미수신(특정 단어, 발신번호 등)

    2. 고객 단말기 설정 (스팸단어,스팸번호,스팸차단)으로 인한 미수신

    3.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서비스 신청으로 인한 미수신

       -스팸필터링의 경우는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스팸필터링 부가서비스에 신청된 경우 고객 휴대폰에 메시지는 정상수신된것으로 간주하나, 실제로 고객단말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므로,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인에게 수신된 스팸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KT 가입자]
    홈페이지: Tworld→부가서비스→통화→통화필터링→스팸필터링→스팸내역조회
    단말기: T스팸필터링 앱→스팸리스트

    [KT 가입자]
    홈페이지: olleh.com→상품→모바일→통화→사생활보호→스팸차단서비스
    단말기: olleh버튼(구 핸드폰은 SHOW / 매직엔) > 고객센터 > 부가서비스 > 사생활 > 스팸차단

    [LG U+ 가입자]
    홈페이지: 개인→모바일→부가서비스→통화보호→스팸차단→스팸내역조회


    메시징고객센터로 수신불가 관련 문의접수시 아래의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됩니다.

    1. 당사 시스템에서 이통사로 정상 발송여부 확인(실시간)
    2. 당사 시스템에서 정상 발송되었고, 이통사로 부터 받은 결과가 [정상]인 경우 이통사에 수신 불가 사유 요청
    3. 이통사에서 결과가 수신될 때까지 기다림(30분 ~ 3일)
    4. 이통사로부터 결과 수신시 고객에게 수신차단 사유 전달

  • 답변

    문자발송 후 '전송중' 또는 '대기'인 건의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단말기로부터 응답이 없을 경우

    현상 : 메시지는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지만 전송성공,실패 등의 결과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원인 : 단말기 전원꺼짐, 메시지 Full, 음영지역, 단말응답없음 등의 이유로 메시지가 이통사 무선망단에서 단말의 응답신호를 대기하면서 계속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함
           (최대 24시간까지 대기하며, 대기시간 동안 약 30회까지 재전송을 시도함)
    처리 : 재전송 시도중에 메시지를 수신하고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보내주면 전송성공으로 처리, SMS의 경우 24시간, LMS의 경우 72시간 동안 수신응답이 없을 경우 전송대기시간 초과로 전송실패 처리됨

    2. 지연수신일 경우
    현상 :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신/수신 되었지만 발신/수신 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 : 메시지가 지연된 원인에 대해서는 이통사 확인이 필요함
    처리 : 수신번호의 해당 이통사로 문의하여 원인을 확인 후 처리함

    ※ 기타
     - 단말응답없음의 경우에는 메시지는 실제로 단말에서 수신되고 있지만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주지 못하는 경우 중복하여 메시지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 이통사 및 중계사의 장애로 인해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도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서버에서 메시지 발송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및 점검하여 주십시오.  

    1.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 접속 상태 확인

    ○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간 IP 및 포트 설정 정보 확인
    ○ 클라이언트와 U+ SMS 서버간 IP 및 포트에 대한 방화벽 오픈 여부 확인
    ○ U+ SMS 발송 ID, password 정보 확인
    ○ U+ SMS서버에 설정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발송서버 접속 허용 IP 확인 (발송서버 IP가 변경될 경우 해당): U+ SMS (1544-5992 2번 기술문의) 로 문의
    ○ 중복 접속 확인(다른 서버에서의 이중접속) : U+ SMS (1544-5992 2번 기술문의) 로 문의

    2. DB 접속관련 확인사항

    ○ 클라이언트 설치서버와 DB서버간의 방화벽 오픈 여부 확인
    ○ DB 접속권한 확인
    ○ DB user, password, database/tnsname 확인
    ○ DB 테이블 생성권한 확인
     
    3. 위의 사항이 모두 문제 없을 경우 발송테이블에 상태값을 확인 

     ○ sc_tran(SMS)의 경우 tr_sendstat, mms_msg(MMS)의 경우 status 컬럼의 값 확인
          * 0인 상태일 경우 U+ SMS(1544-5992 2번 기술문의)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1인 상태일 경우 U+ SMS(1544-5992 1번 발송오류 문의)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답변

    SMS 서버를 이전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사항을 확인 및 점검하셔야 합니다.

    1. 발송모듈 이전시 확인 사항

      ○ 방화벽 확인
         -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U+ SMS/MMS 서버의 IP 및 포트에 대한 방화벽 오픈 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JAVA 1.5 version 이상 설치 유무 확인
         - 통합클라이언트는 Java 기반 모듈이며, 고객님의 서버에 설치된 Java 버전이 1.5 이상일 때 지원 가능합니다.
         - 기존 설치된 클라이언트가 통합 클라이언트가 아닐 경우는 통합클라이언트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통합 클라이언트는 U+ SMS 사이트 메인화면 > 클라이언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버 IP 확인하여 U+ 에 전달
         - U+ SMS에 변경 전 IP 와 변경 후 IP를 알려 주십시오. (1544-5992, 2번 기술문의로 통화)

      ○ U+ SMS (1544-5992) 에 DB 서버 이전 작업 시간을 사전에 통보하여 주십시오.  

    2. DB 이전시 확인 사항

      ○ 방화벽 확인
         - 발송서버에서 DB서버로 접속 시 방화벽 오픈 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 발송모듈의 config에 변경할 DB정보 setting 후 모듈 재 기동
         - 통합클라이언트의 경우 : jdbc url정보 및 user, password 정보 수정
         - python 클라이언트의 경우 (window) : DB 접속정보 수정
         - unix/linux C 클라이언트(smsd)의 경우
               a. DB 버전과 종류가 동일할 경우 : DB 접속정보 수정
               b. DB 버전 및 종류가 다를 경우 : 통합클라이언트로 변경하여 설치
         - 그 외의 클라이언트 : 통합클라이언트로 변경하여 설치

     ○ U+ SMS (1544-5992) 로 DB 서버 이전 작업 시간을 사전에 통보하여 주십시오.   
     

  • 답변

    이통사나 단말기에서 스팸차단이 될 경우 질문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신차단 사유>
    1. 이통사 스팸단어 차단 정책으로 인한 미수신
    2. 고객 단말기 설정 (스팸단어,스팸번호,스팸차단)으로 인한 미수신
    3. 이통사의 스팸필터링 서비스 신청으로 인한 미수신
    - 스팸필터링의 경우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고객요청에 의해 스팸필터링 서비스에 신청된 경우 고객 휴대폰에 메시지는 정상수신된것으로 간주하나, 실제로 고객단말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상세정보는 이통사 고객센터로 명의자가 직접 문의를 해야 안내가 가능합니다

    수신불가 관련 문의접수시 아래의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됩니다.

    1. 당사 시스템에서 이통사로 정상 발송여부 확인(실시간)
    2. 당사 시스템에서 정상 발송되었고, 이통사로 부터 받은 결과가 [정상]인 경우 이통사에 수신 불가 사유 요청
    3. 이통사에서 결과가 수신될 때까지 기다림(30분 ~ 3일)
    4. 이통사로부터 결과 수신시 고객에게 수신차단 사유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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