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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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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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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까지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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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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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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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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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⑥ 게시판의 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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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KSnet, KICC(한국정보통신), KOCES(한국신용카드결제)등 5개사 신용카드 결제(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KIBNET 요금 출금, 환불(신청고객에 한함) 환불금액,  계좌번호,  생년월일
금융결제원, 자동인출을 신청한 금융사 자동이체 출금(의뢰정정) 및 계좌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계좌번호,  계좌주 성명,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출금금액
금융결제원 지로 수납(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청구금액
롯데카드 주식회사, 신한카드주, 우리은행, 현대카드주식회사등 5개사 제휴카드 가입 안내(동의고객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제휴신용카드 유플러스멤버십 고객인증(이용고객에 한함) 당사고객여부 인증 값
금융감독원,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등 7개사 자산유동화법률에 의한 자산유동화 업무(자산실사 포함)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증보험관리번호, 고객번호, 가입번호, 모델명, 할부금액, 할부시작 및 종료일, 연체금액, 납부방법,  고객명,  모델명,  보험관리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등록,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스팸 신고된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다날,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효성FMS등 8개사 소액결제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정보,  전화번호와 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일치여부 정보,  모델명,  소액결제 이용한도,  수납금액,  인증정보,  휴대폰요금연체정보
(주)미디어메이트, 삼성에스엘(주), (주)인켈 TV세트 배송 및 설치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배송정보(수령자명, 주문상품, 주소),  승인정보,  전화번호,  주소
LG생활건강, (주)이퓨전아이 LG생활건강 특가몰 제휴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멤버십 카드번호,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ID
(주)아이퀘스트 Uplus Biz세무회계서비스제공(이용고객에 한함)
GS리테일 GSiSuper 제휴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전화번호
(주)교보문고 교보문고 sam 제휴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서비스 가입일자,  인증정보,  전화번호
제로웹 스마트폰 홈페이지 무료제작 지원(이용고객에 한함) 상담요청 지역정보, 고객측 담당자명, 담당자전화, 담당자핸드폰, 접수일자, 서비스명, 가입번호,  고객명,  주소
콜게이트, (주)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 비주얼컨택 비주얼링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고객사명, 고객 담당자 성함, 고객 담당자 부서, 고객 담당자 직위, CTN모바일번호,  개통일자,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서비스 이용내역,  전화번호,  주소,  e-mail,  ID
한국시설안전공단, (주)케이웍스, 블루칩씨앤에스(주), 스탠다드네트웍스 주식회사등 8개사 모바일 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고객 요금제정보,  최종사용일, 가입일(약관동의일), 즐겨찾기정보,  통신사,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위치정보,  인증정보,  전화번호
아시아나항공㈜, ㈜ 한국인삼공사, 주식회사 해우리 멤버십서비스 제공 [이용고객에 한함] 본인 일치여부,  성명, 성별, 이동전화번호(CTN), 생년월일, 이용통신사, 주소, 이메일(E-mail),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내외국인정보,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ID
주식회사 와우플러스, 한국출판콘텐츠, 엑소젠, 케이믹글로벌등 46개사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서비스 동의고객에 한하여 CTN의 해지 번호이동 번호변경 이벤트 발생 내역 ,  개통일자,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배송정보(수령자명, 주문상품, 주소),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내역,  연령,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요금연체정보
연합뉴스, 엣데이터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Fax 번호, 사업자번호, 이동전화 번호,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전화번호
씨제이 디지털뮤직, 씨제이디지털뮤직 주식회사, 지니뮤직, Apple Distribution International등 5개사 음악 제휴서비스(가입 및 이용고객 한함) 아이핀 CI, 기기사용유무(사용가능한단말여부), 가입상태(정상개통/해지),  접속IP,  휴대폰번호, 개인/법인 구분코드, 아이핀 CI,  휴대폰번호, 휴대폰 가입상태(일시정지/일시정지복구) ,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개인정보안심팩서비스 (가입고객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e-mail
행정안전부, (주)케이티, 에스케이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위치기반 정보 제공 및 광고전송 서비스 (이용고객에 한함) 당사 가입자 여부,  위치정보
(주)온세텔레콤, 에스케이브로드밴드(주), 에스케이텔링크(주), 주식회사 케이티등 7개사 060서비스, 국제전화, 부가서비스 요금정산(이용고객에 한함) 개통일자,  결제금액,  당사 가입자 여부,  서비스 이용내역,  수납금액,  연체금액,  전화번호,  청구금액,  출금금액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가입가능 여부 확인, 가입 및 유지관리(보험가입시에 한하며, 통계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음) 고객명, 모델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신용보험 가입목적으로 단순 전달용), 주소, 청구금액
LG전자, 삼성전자, 웰스토리몰 사전판매 프로모션 상품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단말기고유식별번호(IMEI),  고객명,  전화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경찰서, 법원 명의도용 분쟁처리(명의도용 접수고객에 한함) 명의도용 신고서 일체, 서비스가입/변경/해지서류 일체, 민원접수 및 처리내용,  당사 가입자 여부,  서비스 이용내역,  연체금액
NICE평가정보(주) 휴대폰 본인 인증 내역 확인(명의도용 접수-휴대폰 본인 인증자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인증정보,  전화번호
(주)KT, SK텔레콤(주) 명의도용접수고객 가입 여부 및 동일 민원 접수 확인(명의도용 접수고객에 한함) 민원처리내용,  개통일자,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생년월일,  연체금액
서울보증보험(주) 단말기 할부금 조정(명의도용 인정자에 한함) 수납보험금, 수납일, 수납보험금, 민원처리내용,  고객명,  보험관리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금융결제원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한국모바일인증, ㈜드림시큐리티, 한국결제인증, (주)인포바인등 5개사 휴대폰 인증서/보안 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단말기속성정보,  선불가입 여부, USIM 고유값, 개인/법인구분,  당사 가입자 여부,  생년월일,  인증정보,  전화번호,  휴대폰요금연체정보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제공 주민등록번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시외전화 사전선택(이용고객에 한함)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행정안전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긴급구조(법정사유 해당 시에 한함)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 정보 공동관리(신용정보 식별, 연체/해제, 복지, 이용정지, 분실단말기), 부정사용방지(단말기 대출, 국제전화, 스펨발송), 해지환급금 안내 IMEI,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모델명,  서비스 이용내역,  연체금액,  일련번호,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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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오픈브레인 제휴단말 구매, 설치 및 AS (이용고객에 한함) One ID; 단말기정보(UUID);,  One ID; 단말기정보(UUID); 전력사용량,  고객명,  모델명,  서비스 이용내역,  일련번호,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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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선일, 대성쎌틱에너시스, (주)미로, 쿠쿠전자(주)등 9개사 IoT제휴사 장치 연동 및 이용(이용고객에 한함) 가입번호,  제휴기기연동정보;제휴기기제어정보,  개통일자,  고객명,  모델명,  일련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주소,  e-mail,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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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주)씨에스원파트너,씨에스리더,아인텔레서비스,에이텍플러스㈜등 6개사 고객상담 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임대폰서비스, 상품판매(전자 전화거래 포함), CRM 고객센터업무
와이드모바일 로밍서비스
(주)국제마케팅 국제전화(003000) 고객상담 및 관리, 부가서비스, CRM 고객센터 업무
고려신용정보(주) , 미래신용정보 , 우리신용정보 , MG신용정보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채권추심
광영정보통신 , 다은정보통신 , 바로넷 , 블루네트웍스 등 22개사 통화품질 민원처리, 네트워크 유지보수, 임대차계약 의무이행 및 민원처리
삼성전자 , LG-에릭슨 품질개선, 민원해결
덕산정보통신 , 명신시스템 , 신성글로벌네트워크 , 알파인테크 등 7개사 네트워크 개통 및 민원해결
(대표직영점)미디어광고사업팀 , (유)거대한텔레콤 , (유)나노정보통신 , (유)나눔유플러스 등 2510개사 통신,부가서비스 고객유치,개통,유지,관리,상담, A/S, 품질관리, 상품판매, CRM
(주)파라텍 서울지점 , 가승환 , 가아현 , 가진선 등 23200개사 통신ㆍ부가서비스 고객유치ㆍ상담
골든CS 홈쇼핑을 통한 고객유치, 개통, 상담, 유지, 관리
엘비휴넷주식회사 주한미군 대상 서비스 안내 및 청구요금 온라인수납 관리(이용고객에 한함)
(주)포커스리서치 , 마케팅 인사이트 , 입소스 코리아 , TNS 코리아 서비스 품질평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 TNmS IPTV광고 시청률조사 대행
이젠솔루션,YBL 멤버십카드 제작 발송/멤버십콜센터 운영
다날엔터테인먼트,모비엠,새얀아이엔씨,애드사운드등 11개사 비즈링서비스 영업
디지털다임 , 주식회사 펜타브리드 , 주제이비커뮤니케이션스 , IDD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주)우리카드 , (주)KB국민카드 , 롯데카드(주) , 웰컴저축은행(주) 등 7개사 Telco스코어 조회 동의 수취(이용고객에 한함)
(주)이노지스디 GSSHOP DM발송 (대상고객에 한함)
제이엠티이씨 , 케이와이미디어 대기화면서비스, 경품발송
지어소프트 , 피플링크 메시징/비즈링/생활문자 서비스 운영
(주)엠텔레텍 손안에쇼핑, 기프트유(OZ기프트) 운영
(주)미디어로그 유무선 인터넷ㆍUSIM서비스ㆍ스마트월렛ㆍ스마트태그 운영, 정산
(주)머니투데이방송 , (주)유비벨록스모바일 , 그라비티 , 민앤지 등 9개사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
(주)가바플러스 , (주)드림시큐리티 , (주)로직플랜트 , (주)미디어로그 등 49개사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
(주)조우텍 , 롯데글로벌로지스(주) , GS정보통신 통신서비스 장비 발송 및 회수, 개통, 서비스신청, 사은품/경품 배송
(주)씨에스원파트너 , 미디어로그 , 오투씨앤아이 주식회사 , 주식회사 넷컴솔루션 등 6개사 부가서비스 운영, 장애처리, 상담
한국전화번호부㈜ , KTIS 전화번호안내 서비스
아이유원소프트㈜, ㈜미디어로그 e-Biz서비스(매직FAX/메시징/SMS/웹하드/어플리케이션) 제공
(주) 아이앤지리테일 , (주)우리TNS , (주)한송용인지점 , 현민무역주식회사 악세사리 온라인몰 판매 및 배송
(주)콜피아 1636 음성인식서비스 운영 위탁
뮤직엔닷컴 소호링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원스토어 주식회사 스토어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주)필링크_FLK , 엠텔레텍 , LG CNS 스팸차단 서비스 운영
(주)지에스정보통신 신규가입고객 프로모션 상품제공
(주)브로드씨엔에스 , (주)이아이씨엔 , 아이알링크(주) TV세트 배송 및 설치
(주)미디어로그 , (주)엠텔레텍 원스토어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한국기업데이터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NICE평가정보㈜ 실명인증, 외국인 정보인증, 신용정보 조회
한국모바일인증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법정대리인 여부 확인
나이스평가정보 통신행태정보를 이용한 예측모형 개발 및 검증
(주)다날 ,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 ㈜드림시큐리티 등 8개사 본인확인정보처리 및 본인확인 업무대행
대흥엠엔티 , 에프알에쓰 중고폰 재생 폐기
미니스톱 , 바이더웨이 , 세븐일레븐 , CU 등 5개사 요금수납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해지환급
NIA(한국정보화진흥원) NIS 청약자료 제공
아이투에스 , 조우니 청구서 출력 발송
(주)신세계아이앤씨 우편물 및 사은품 발송
(주) 이루온 , (주) 인프라웨어 , (주)고도소프트 , (주)인스코비 등 47개사 전산시스템 운영 개발
(주)미디어로그 , 비크라우드 , 피씨엔 홈페이지 개발 운영, 온라인마케팅
(주)유비벨록스모바일 , 미디어로그 홈 CCTV서비스(맘카) 개발
플러스기술 추가단말접속서비스
(광교)부흥통신 , (광주)본통신 , (구)프렌즈 모바일 , (뉴코아)드림미래통신 등 17320개사 통신, 부가서비스 고객유치, 상담
(주)디에스링크 , (주)디오아이 , (주)새빛엔에스 , (주)셀퍼 등 31개사 구내통신, 부가서비스 고객유치, 개통, 유지, 관리, 상담, A/S, 품질관리, 상품판매, CRM
(주)위드유 가입신청서 스캔 검수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 ,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홈IoT서비스 app개발 및 서비스 운영
(주)엠디엠엠케이티 IoT 제휴단말 설치 및 AS
7.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1)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기간 동안 보유합니다.그 예는 아래와 같다.
    •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2)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     3)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     4)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8.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5)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7)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8)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또는 회원정보 변경 화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2) 회사는 고객이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
            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
            니다.
    •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
            임을 명확히 합니다.
  •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8)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
            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
            구합니다.
12. 홈페이지의 링크사이트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홈페이지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홈페이지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홈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고객은 새로 방문한 홈페이지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3. 홈페이지의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차단, 변경, 삭제 · 변경 요구, 경고, 이용정지,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스팸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
  •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3) 동의 없는 신상공개, 초상권 또는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4) 기타 법령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게시판의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의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합니다.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원칙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게시 전에 심사숙고 하기 바랍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     2) 전화번호: 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
  •     3)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35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9:00(모바일) , 09:00 ~ 18:00(인터넷/070/TV), 09:00 ~ 18:00(기업)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안책임자

  • 성 명 : 김정근
  • 소 속 : 보안전략팀장
  •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 메 일 : securitypol@lguplus.co.kr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

  • 성 명 : 박래도
  • 소 속 : 고객보호 팀장
  •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 메 일 : privacy@lguplus.co.kr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 명 : 김재용
  • 소 속 : 업무혁신IT담당
  •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 메 일 : securitypol@lguplus.co.kr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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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
            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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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이메일의 본문란
    •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②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③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이메일의 본문란
    •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②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ㆍ문자ㆍ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이메일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
            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①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②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③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④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ㆍ고시된 것
  •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8.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일시, 방법
  •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그 명칭 및 정보보호책임자의 연락처)
1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목적
회사는 행정안전부 "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며, 영상정보보호 관련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7항에 의거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회사의 홈페이지 하단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공개하여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장소(목욕실, 화장실, 발한실, 탈의실 등)의 내부를 볼 수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서 허용된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건물, 시설, 인명의 안전 및 보안, 질서유지를 위하여 회사의 업무용 시설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및 영상정보처리 업무 위탁
회사가 업무공간으로 소유·임대하고 있는 건물의 시설안전 및 보안, 질서유지를 위하여 일부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출입통제 및 보안을 위하여 건물의 출입구 및 통신선로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건물의 통신선로 주변에 대한 영상정보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영상정보 수집, 보관, 관리, 이용, 파기에 관하여 전문 건물관리 서비스 회사 ㈜서브원에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4) 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성 명 : 김정근
  •     소 속 : 보안전략팀장
  •     전 화 : 1544-0010, 이동전화+114(모바일), 101(인터넷, TV, 070)
  •     메 일 : securitypol@lguplus.co.kr
(5) 영상정보의 관리기준
회사에서 설치·운영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는 24시간 연속으로 촬영하며 촬영장소의 건물 관리사무소에서 최대 3개월 보관 후 자동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 별도로 보관기간이 규정되어 있거나 영상정보를 보관해야 할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3개월을 초과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조에서 정한 권리에 기하여 회사에 영상정보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청할 수 있는 내용을 다음과 같습니다.
  •     1)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     2) 그 외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
영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는 본인이 촬영된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설치된 장소의 관리사무소를 통하여 열람·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 요구에 대한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청에 대하여 적정한 지 여부를 판단한 후 지체 없이 처리해 드리며,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처리 불가사유를 알려드립니다.
정보주체의 요청에 대한 처리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에 대하여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과 대리인
            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인감증명서 등)를 제출 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호에 해당될 경우 열람 등을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려야 합니다.
    •         ①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이미 파기한 경우
    •         ②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3) 회사는 영상정보의 열람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다음의 각 호의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         ①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정보주체의 성명 및 연락처
    •         ②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및 내용
    •         ③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
    •         ④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         ⑤정보주체에게 개인영상정보 사본을 제공한 경우 영상정보의 내용과 제공 사유
(8) 기타사항의 준용
본 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 및 영상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규정 내용을 준용합니다.
20. 고지의 의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03년 11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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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201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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